개요

룰렛 돌려보기(클릭)

천하제일 룰렛 대회(사실 그냥 사내 룰렛 개발 대회)에 출품하기 위해 간단하게 만들었던 당첨자 추첨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이야기.

기존에 사내에서 추첨을 할 일이 있으면 평범한 룰렛 프로그램을 사용하곤 했는데 해당 프로그램이 느리기도 하고 기왕이면 더 보는 맛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새로운 룰렛을 개발하게 되었따.

어차피 1등을 뽑기 위한 거라면 굳이 룰렛 형태일 필요는 없고 '동점자 없이 배타적으로 1등이 나오는 구조'이기만 하면 된다는 생각이 들어 '구슬 레이싱'에 영감을 얻어 구슬들이 장애물들을 통과하며 레이스를 하는 형태의 추첨을 떠올리게 되었다.

개발

우선 구슬들이 떨어지며 서로 충돌하고, 장애물에도 부딪히는 것이 핵심적인 부분이었는데, 주어진 시간이 3일 뿐이고 막상 업무도 아닌데 3일 내내 여기에만 매달려 있을 수는 없기 때문에 물리 엔진을 직접 작성하려는 마음은 일찌감치 포기. 적당한 물리엔진을 찾아서 대충 구슬과 장애물을 넣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사용 기술 스택

소스 코드

github

Special Thanks to

디자인이 구리다며 옆에서 잔소리와 조언을 해준 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