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31개의 글이 있습니다.

아두이노로 에어컨 원격제어 하기 []

나랑 아내는 낮에는 회사에 있지만 호두는 이 더운 날씨에 집에 있어야한다. 그래서 늘 외부에서 집안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에어컨을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고 느끼긴 했었지만 귀찮아서 차일피일 미뤄왔다. 그러다가 밍기적거리면서 우선 집안 온습도를 모니터링하는 부분을 만들었는데,

3D 프린터 구입 및 조립기 []

개인적으로 늘 3D 프린터보다는 CNC를 갖고 싶었지만.. 아무래도 아파트에 거주하다 보니 소음이나 분진 문제도 있고 해서 포기하고 지냈었다.. 마음을 비우고 살고 있었지만 우연히 보게 된 링크에서 아주 저렴한 3D 프린터를 발견해서 아무 생각없이 지르고 마는데...

HTML5 미니게임 개발 튜토리얼 6 []

이제 드디어 땅에 닿으면 게임이 멈추고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다시 시작된다! 이번 편은 여기까지... 다음편에서는 아이템 상점도 만들고 게임오버 화면도 다듬고.. 게임을 전체적으로 예쁘게 다듬어보도록 하자.

문고리 교체 []

우리집엔 개가 있다. 아주 귀엽고 큼직한 개가. 게다가 이녀석은 아주 똘똘하다. 똘똘하면서도 게으르기 때문에 말을 빠릿빠릿 알아듣고 재주를 부리지는 않지만, 대신 지 멋대로 문을 열고 다닌다.

아두이노로 가습기 습도 조절하기 []

겨울이 오면 넘나 건조해서 작년에 가습기를 하나 샀다. 어릴적에 쓰던 가습기 향이 좋기도 하고 해서 가열식으로 샀는데, 아무래도 초음파식보다는 뿜뿜량이 부족한거 같지만 가습 잘 되고 따뜻한 수증기가 나오니까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었다. 다만 불만이 하나 있다면, 밤에 켜놓고 자면 몇시간 후면 방안이 아주 축축해지고, 아침이 되면 어느새 물이 다 떨어져서 도로 건조해져있다는 점이었다

책상에 키보드 서랍 달기 []

책상위가 너무 좁다. 나름 큰 책상을 샀는데도 계속 좁다. 내 책상은 특히 신티크때문에 너무 좁아서 하드보드지로 허접한 임시 테이블을 만들어서 이중으로 수납한 상태다. 아내 책상은 그렇게 좁지 않았지만, 얼마전에 마스터키보드를 하나 선물했는데 나름 슬림한 물건인데도 그게 놓이니까 도무지 키보드도 칠 수 없게 좁아졌다.

리듬게임 쿵치딱 개발기 []

지난 2016 던파/사퍼 한데이에 참가했던 리듬게임 "쿵치딱"의 개발 과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본다. 각 세부항목들에 대해서도 기회가 되면 따로 글을 쓰면 좋겠지만 아마도 나는 그렇게까지 부지런할리가 없기 때문에 그런 일은 없을 것 같은 슬픈 예감이 든다..

카오디오 장착하기 []

내 차는 연식이 오래된 모델이다. 나름 한정판이라고 최고사양이라서 이것저것 만족하면서 타고 있지만 세월의 흐름을 비껴갈 수 없는 게 있었으니 그건 바로 오디오!

Windows10 Mobile용 자전거 내비 개발 []

윈도폰을 벌써 세 개째 쓰고 있지만, 이전 폰까지는 윈도 스토어에 있는 티맵이 잘 동작해서 별 생각이 없었다. 그런데 루미아950XL로 폰을 바꾼 뒤 보니까 티맵이 여기엔 설치가 안된다!! 이유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하드웨어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않는다나... 어쨌든 최근에 자전거를 샀는데 길을 모르면 자전거를 타고 함부로 나갈 수가 없기 때문에 자전거용 내비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아두이노 볼륨 컨트롤러 []

음량을 조절할 때 마다 너무 귀찮아서 이걸 쉽게 할 방법이 없을까, 하는 생각에 볼륨 조절만 하는 도구를 만들면 편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펫츠뷰 애견캠 []

집을 비우면 호두가 뭘 하는지 너무나 궁금했던 아내는 결국 '펫츠뷰'라는 제품을 구매하기에 이르렀다. 이윽고 도착한 제품은 과연 네트워크 지식이 전무한 사람이라도 설치하기가 쉽도록 되어 있긴 했으나 아래와 같은 점이 너무나 거슬렸다.